프로그래밍 언어 입문서가 아닌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 입문서
문과생, 비전공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입문책입니다.
jobGuid 꽃미남 프로그래머 "Pope Kim"님의 이론이나 수학에 치우치지 않고 실무에 곧바로 쓸 수 있는 실용적인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서 #겁나친절 jobGuid "1판의내용"에 "새로바뀐북미게임업계분위기"와 "비자관련정보", "1판을 기반으로 북미취업에 성공하신 분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담았습니다.

게이머 구분하기

QA 2013. 3. 4. 09:00
Posted by warehouse83

게이머 구분하기에 대한 글을 썼습니다.

표 같은게 삽입 되느라 블로그에 재가공해 올리기 어려워서 PDF 버전으로 바로 볼 수 있도록 링크를 공유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내용 중 서론 부분만 올려 봅니다. :)

———

옛날부터 하드코어 게이머와 캐쥬얼 게이머를 어떻게 나눌 것인가에 대해서는 게임 업계 혹은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논란이 있는 화제 거리였다.
하지만 그 대부분이 게임의 장르 혹은 게임의 플랫폼을 기준으로 삼고는 하였다.

위키피디아의 게이머 설명 (http://en.wikipedia.org/wiki/Gamer)

간단하게 표로 정리해 보았다.
분명하게도 논란이 있는 기준이다. 나는 MMORPG를 하지만 레이드나 공대(길드) 활동은 하지 않고 퀘
스트만 즐긴다. 는 사람이 있다면 하드코어 게이머라고 부르기 애매할지도 모르겠다. (그래서인지 미들코
어 게이머, 익스트림 게이머등의 신조어가 생겨난다.)

왜 하드코어 게이머와 캐쥬얼 게이머를 구분 지으려고 노력하는 것일까?

———

본문 전체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file/d/0B4CK_OCon1K7Z05iQjN5NGNxbzg/edit?usp=sharing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기획초보 2013.03.14 13: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 잘 보고갑니다~
    앞으로의 기획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부탁드려요~^^

  2. Favicon of https://gamedevforever.com cagetu 2013.03.19 16: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볼게요.. 감사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