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언어 입문서가 아닌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 입문서
문과생, 비전공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입문책입니다.
jobGuid 꽃미남 프로그래머 "Pope Kim"님의 이론이나 수학에 치우치지 않고 실무에 곧바로 쓸 수 있는 실용적인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서 #겁나친절 jobGuid "1판의내용"에 "새로바뀐북미게임업계분위기"와 "비자관련정보", "1판을 기반으로 북미취업에 성공하신 분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담았습니다.
Posted by warehouse83

비쥬얼드 블리츠 모드를 최근에 재미있게 하고 있어서 해당 모드의 Testcase 설계를 진행해보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코드를 볼줄을 모르며 구조 기반의 테스트 기법은 더더욱 문외한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해당 테스트케이스는 블랙박스 테스팅을 해야하는 상황을 전제로 합니다.

근래에 게임 테스팅 시 Testcase 를 설계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계속 들어서 진행을 해 봅니다.
Testcase를 만드는 많은 방법들이 각자 있겠습니다만 이것도 한 방법이라 생각해 주시고 봐주셨으면 합니다.

해당 방법은 마인드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저에게 비쥬얼드2의 기획서 혹은 명세서는 없기 때문에 우선 마인드맵으로 역기획을 합니다.

아직 완성 버전은 아닙니다.

대전제의 작성 기준은 기획적으로 정리가 필요한 내용 혹은 테스트 케이스 작성 시 분류가 될 듯한 부분을 작성했습니다.

하위 토픽으로 본격적으로 테스팅해야하는 항목들을 분류로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이쪽은 대전제가 있으니 나누기 좀더 쉬워집니다.

3번째 토픽부터 상위 토픽을 테스팅하는 항목들을 정리 시작했습니다.

현재 정리 진행중입니다. 퍼즐게임이라 금방 끝나겠거니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다음에는 항목들을 좀 더 정리하고 테스팅 사항들을 어떻게 테스트케이스로 옮겨 볼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S 글 안올린지 너무 오래되고 있어 2년전에 썼던 글을 다시 부활! 시켜서 작성중입니다. 잘 마무리를 해보겠습니다. -___-;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uekms21.blog.me 크로스 2012.07.03 15: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마인드맵 도구 괜찮아보이네요...
    글 기대하겠습니다 ~_~ㅎ

    • Favicon of https://gamedevforever.com warehouse83 2012.07.04 19: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xmind 라는 마인드맵 툴인데 프리웨어이고 윈도우, 맥, 리눅스 모두 지원합니다. 거기다 웹에서 뿌려주는 마인드맵 툴로서 거의 유일하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