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미남 프로그래머 김포프가 창립한 탑 프로그래머 양성 교육 기관 POCU 아카데미 오픈!
절찬리에 수강생 모집 중!
프로그래밍 언어 입문서가 아닌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 입문서
문과생, 비전공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입문책입니다.
jobGuid 꽃미남 프로그래머 "Pope Kim"님의 이론이나 수학에 치우치지 않고 실무에 곧바로 쓸 수 있는 실용적인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서 #겁나친절 jobGuid "1판의내용"에 "새로바뀐북미게임업계분위기"와 "비자관련정보", "1판을 기반으로 북미취업에 성공하신 분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담았습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여러가지 이유들로 한 동안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만, 이번에 NDC12에 발표자로 참가하게 되었던 내용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제목은 엄청 긴데, 주제는 "Data-Driven Rendering Pipeline"입니다.

"렌더러"라는 녀석 입장에서 좀 더 수명 연장의 꿈을 꾸기 위해서, 여러가지 상황에 대응을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의 처리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 기본 아이디어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할만한 수준의 내용이 담겨져 있으니, 슥슥 넘겨보시면 될 것 같구요.

Shader System (머터리얼 시스템)을 구현한 내용을 좀 더 구체적으로 보시고 싶으신 분은 "http://www.slideshare.net/cagetu/341130386455014679"를 참고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는 XML을 기반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조건문들이 조금씩 포함되면서, 좀 더 확장된 형태로 데이터를 기술 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이용하면 더 좋을 듯 하기도 하고요. (JSON?!)

언리얼 처럼 에디터로 표현해도 좋을 듯 하네요.

뭐, 그렇습니다. ㅎㅎ

그럼 질문 있으시면 성의껏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그럼 휘리릭~~~~~~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