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미남 프로그래머 김포프가 창립한 탑 프로그래머 양성 교육 기관 POCU 아카데미 오픈!
절찬리에 수강생 모집 중!
프로그래밍 언어 입문서가 아닌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 입문서
문과생, 비전공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입문책입니다.
jobGuid 꽃미남 프로그래머 "Pope Kim"님의 이론이나 수학에 치우치지 않고 실무에 곧바로 쓸 수 있는 실용적인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서 #겁나친절 jobGuid "1판의내용"에 "새로바뀐북미게임업계분위기"와 "비자관련정보", "1판을 기반으로 북미취업에 성공하신 분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담았습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이번에 새롭게 연재를 시작하게 이세훈 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저를 아시는 분이 거의 없을 하니, 소개를 간단히 올려 드리지요.

 

이세훈

현재 : Kuno Interactive Art Director

과거 : Rare / Microsoft Games Studio technical art lead

가장 최근 상용화된 프로잭트 : Kinect Sports 2

정도 입니다…(혹시 알고 싶으시면 연락 주세요 :p )

 

Rare 있었을 때는 게임도 만들었지만 그 외에도 360 플랫폼 개발이나 여러 가지 MS 필요로 한 프로젝트에도 참여한 콘솔 토박이… 입니다. 어려서 한국을 떠나 들어 온지는 일년이 안돼 가고요 아직 적응 입니다. (한글도 씁니다). 그렇니 여러분들.. 글을 읽다가 웃으셔도 무방 합니다,, ^^

 

여기 계신 분들이 워낙 대단하신 분들이 많기에 제가 얼마나 보탬이 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시작은 해보려고요.. 한국말로 블로그 쓰는 게 정말 힘들겠지만 이것도 배운다는 도전 정신으로 하겠습니다.

 

처음 부터 무슨 얘기를 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 거창한 얘기를 시리즈로 시작 하기 보다는 처음 이니까 앞으로 회는 가벼운 마음 으로 짧게 유용한 프로그램들을 조금 소개해 드리는 걸로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Hotkey Master

 

처음 소개할 프로그램은 Hotkey Master 입니다. 이건 , 그대로 사용자가 지정한 hotkey 프로그램에 연결해 준다거나 해서 실행시키거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이런 프로그램을 벌써 쓰고 계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보신 분들은 한번 시도해 보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 써보면 일단 처음에 셋팅 하는 조금 귀찮긴 하지만 다음 부터는 조금 편해지는 것이, 요놈 때문에 하루에 5 분만 절약할 수 있어도 일년이면 30시간 (하루 정도) 버는 인데요, 수학적으로 말씀 드리면 그렇다는 거고 일단은 귀찮은 게 줄잖아요…

 

제가 프로그램을 사용학 결정적인 이유도 저의 게으름 때문 이었습니다.

 

저희 쿠노 에서는 SVN 으로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SVN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놈이 가끔가다 탐색기에서 파일에 뜨는 상태 알림 아이콘이 제대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저는 F5 무지막지 하게 눌러 대면서 SVN 빨리 아이콘을 보여줄 때까지 기다리거나 아니면 task manager 띄워 놓고 TSVNCache.exe 강제 종료 시킵니다.

TSVNCache.exe 강제로 종료시키고 F5 눌러 리프레쉬 시키면 잘나오거든요.

 

(으.... 아트스티들은 SVN 이 싫다~ 우리에게 SVN 을 강요하지 말라...)

 

근데 이게 무지 귀찮은 겁니다! (~ 상당히 게으른 거.. 아는데요.. 저도 게으름이 이런 쪽에서는 발전을 이룰 수 있는 모티브가 된다고 믿고 있어서요..) 그래서 hotkey master crtl-F5 TSVNCache.exe 강제로 종료 시키도록 설정을 해놨습니다. 그 다음 부터는 저는 F5 마르고 닳도록 누르지 않아도 되었고요. 당연히 다른 쪽에서도 십분 활용 하고 있습니다. Technical Art 쪽에서 일을 하다 보면 데스크탑 있는 아이콘을 찾아서 누르기가 쉽지 않은 (귀찮은) 때가 상당히 많은데요 (하도 많이 열어 놓고 겹치고 해서) 요놈으로 어느 정도는 해결을 봤습니다. 심지어는 코딩 할 때 자주 쓰는 용어를 자동화 할 수도 있습니다… ( Debug.Log("") <- 이런 라든지 ^ ^ ).

 

이런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기는 한데요, 제가 hotkey master 추천 드리고 싶은 이유는 용량은 작으면서도 셋팅 하기도 쉽고 일은 한다는데 있습니다. (이 정도면 훌륭한 거 아닌가요) 여러분들도 만약 이런 hotkey 사용을 하시지 않으시면 한번 보세요… 혹시 내가 이전에는 이렇게 작업을 했나 편리함에 빠지실 수도 있습니다.

 

끝으로 hotkey master 받으실 수 있는 링크하고 기본적으로 셋팅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마칠까 합니다.

 

http://www.hotkeymaster.com/

 

다음 에는 Download 에 가셔서 받으시고요…

 

설치 하신 에는 아이콘 트레이 hotkey master 아이콘이 뜰 겁니다. 그걸 클릭 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요.

 

 

 

거기서 보이시는 것과 같이 new 하시고, 설정 하시고 싶으신 일을 골라 적용해 주시면 입니다~

.. 뭐야.. 끝이잖아.

 

끝이네…

 

~ 가격은 30 평가 있고 있고 쓰려면 5달러 내야 한다는데 개인적으로는 5달러의 가치는 있다고 생각하고요.  혹시 같은 종류의 공짜인 프로그램을 아시는 분들은 댓글 추천 부탁 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hotkey master 사장하고 아주 가까운 사이…. 아닙니다.

 

, 정도의 정보는 여기 계신 분들께는 별로 도움이 되지는 않을 같지만 혹시나 해서 hotkey 써보신 경험이 없으신 구독자들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해서 올려 봤습니다. 이런 종류의 작고 유용한 프로그램들은 활용만 잘하면 편리한 것들이 많은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뵙죠~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