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Guid 꽃미남 프로그래머 "Pope Kim"님의 이론이나 수학에 치우치지 않고 실무에 곧바로 쓸 수 있는 실용적인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서 #겁나친절 jobGuid "1판의내용"에 "새로바뀐북미게임업계분위기"와 "비자관련정보", "1판을 기반으로 북미취업에 성공하신 분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담았습니다. 3ds Max를 사용해서 게임용 3D 캐릭터를 셋업하는 방법
이를 위해 오랜 실무를 경험해 온 저자의 고급 노하우들이 공개
위 내용은 GameDevForever의 저자분들의 홍보를 위하여 운영진 자체적으로 올린 광고이며 일체의 수익이 없습니다.(밥좀사줘요~)

방명록

  1. 이서준 2015.12.10 13:2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고많으십니다, 포프형.
    해외로 나가서 개발자로 일하며 살고 싶은데
    제가 멍청해서 방법을 모르고 있습니다.
    불쌍한 중생하나 구제한다 생각하시며,
    도와주십시오.ㅜ

  2. 루루쿠쿠 2015.05.18 18:32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프님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Effect 인데요.
    새로운 프로젝트로 unity를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trail renderer에서 autodestruct의 scriptf를 애셋스토어에 있는 다른 scripts에 넣고 싶은데 그런 정보는 어디서 알수 있나요?

  3. 쟌돌 2015.03.11 18:5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cocos2d-x로 게임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입니다.
    property grid 때문에 서치하다가 들어오게 되었는데, 정말 귀한 자료들이 많은 것같아 매료되고 있습니다.
    두고두고 들어아서 음미할 내용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4. 빠루Bg 2014.04.18 21:37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아카데미에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우연히 들어와 성지라는걸 깨달았지만
    제가 눈이 어두운지 카테고리가 당췌 보이지가 않네요..
    흑흑.. 살려주세요...

  5. HyunT J 2014.04.18 14:2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GDF 이제 운영 안하는건가여?

  6. Favicon of http://blog.naver.com/khj_886 KHJ 2014.02.22 00:1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YouTube에 플래시 부터 시작해서 지금 다이렉트로 RPG를 만드는중이라고 했던 학생입니다. 제가 코코스 2D를 이용해 C++로 모바일 슈팅도 만들어보고 DirextX로 2D게임도 만들고 있는데 이때가지 다른사람이랑 같이 프로그램을 만든적도 없고 항상 혼자 독학하면서 하고싶은것만했더니 제가 프로그램을 제대로 만들고있는건지 항상 궁금합니다. 혹시나 제가 상향된 컴퓨터 환경을 마구잡이로 쓰는게 아닌가 항상 고민됩니다. 혹시 제소스를 읽어 주실 수 있습니까? 물론 이런 부탁은 민폐라는것을 알고 있기때문에 거절하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khj_886@naver.com

  7. 화이팅 2014.02.12 21:12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포프님 ^^

    포프님의 블로그 글 읽고 감명받은 사람입니다.


    한국에서 캐나다 취업준비 할려면

    IELTS 준비해서 시험치고 포폴과 함께 이력서 준비하면 될라나요 ..?!!!!!

    제가 3D캐릭터모델러 인데요..
    더 나이 먹기 전에 한번 도전해 보고 싶어서요!!!!!


    주변에 해외로 취업한 사람도 없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데

    사실..내가 감히 해외취업을 꿈을 꿀 수 있는가!
    라는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나중에 늙어서 도전해 보지 못한 것에 후회가 될 것 같아서요.

  8. 내사랑언데여캐 2014.01.21 19:4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게임 개발 포에버 열혈 눈팅유저입니다. (유니티 초보)
    너무 풀리지 않는것이 있어서 방명록에 무례를 범하고 질문을 드립니다. ㅠㅠ

    맥스에서 작업 후 FBX를 유니티에 가져오니 파일명이
    "08 _紐껊쑓___怨쀫쾺 __륁뵠__DeathKnight" 되고 유니티에서 텍스쳐도 들어가 있지를 않은데요. 혹시 원인을 아시나 싶어서 문의드립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 내사랑언데여캐 2014.01.22 17:23 신고  수정/삭제

      해결을 했습니다. ^^;
      실제 작업 폴더에는 영문으로만 표기를 했는데 맥스내에 텍스쳐 패스에 한글이 들어있더군요. ^^;

  9. MAJOR 2013.12.04 19:30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현재 게임프로그래밍을 전공중인 학생입니다.

    뜬금없지만 하나 궁금한게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입니까?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 Favicon of http://gamedevforever.tistory.com 김포프 2013.12.06 04:40 신고  수정/삭제

      그닥 생각해보지 않았던 질문이네요. (왜 생각할 필요가 있는지도 모르겠구요.. -_-;;) 그냥 풀고싶은 문제가 있을때 그걸 컴퓨터로 빠르고 편하게 풀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게 프로그래밍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역시 굳이 이 설명이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_-;

      "수학이란게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과 거의 비슷....

  10. Progaymer 2013.11.06 23:5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책을 보고 너무나도 유익해서 관련자료를 찾아보던중 http://kblog.popekim.com/ 에 접속하려고 했는대 어째선지 이곳에 들어와져있네요 책 감사히 잘봤습니다. 게임배우기 시작한지 이제 3개월되는 학생입니다. 혹시 3D프로그래밍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책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현재 용책을 사서보다가 해골책도 구입하려는대 잘못된 설명이 많다는평이라서 고민하고있답니다.

    유능한 프로그래머는 모두 딱딱하다는 편견을 잊게해주신 포프님께 감사드립니다.

    • Favicon of http://gamedevforever.tistory.com 김포프 2013.11.26 11:22 신고  수정/삭제

      좋게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여기 방명록을 잘 안보다 보니 오늘에서야 보네요.

      kblog.popekim.com 한동안 안되었던 적이 있는데 그래서 그랬나봅니다... 음.. D3D 책은 잘 모릅니다. 저도 책보고 배운 기억이 없구요.. 제 셰이더 책을 보시면 알겠지만 전 그냥 여기저기 존재하는 샘플코드 가지고 공부하다가 혼자 이리저리 이해해서 그 이해된걸 책으로 쓰는 놈이라서요..

      전 책은 딱히 본거 없고 그냥 MSDN에 나와있는 DX 튜토리얼을 따라한게 전부입니다...

      p.s. 저도 매우 까칠합니다 ㅎㅎㅎㅎㅎㅎ



티스토리 툴바